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특종! 칼뱅주의 ㅋㅋ나도놀랐엌ㅋㅋ

by if625cd1wt1o 2020. 10. 17.

반가워요^^마리큐 이지요.영광스럽게도 제 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고마워용.:ㅁ하늘이 화창한게 매우 행복해요.이웃님들~ 오늘 무엇 하며 보냈나요? !@오늘 얘기할 키워드는이랍니다.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보쥬 :-ㅁ

근데 사실저두 #칼뱅주의 #칼뱅주의 5대 교리 완전정복 #칼뱅주의 이외의 금욕적 프로테스탄티즘의 형태 가 무엇인지 자주 궁금했어요.구독자분들 관심에 저도 한번더 검색중이랍니다.자, 이제 진짜로 준비해볼까요?잇님들의 성원에 힘입어이제 시작합니다.

많은 이웃님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 칼뱅

주의이지요.맨날 느끼는거지만 포스팅하면서 정말 많은 내용을 공부하는것 같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신가요?최근, 이슈가 가장 많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바로 칼뱅주의이에요.어렵게 생각하실 수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찾으시는 내용이에요시원한 햇살을 느끼며 웹서핑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한시간 구독자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열심히할게요.항상 드는생각이지만 달콤한 밥을 적당히 섭취하고 적당한 온도에서 블로깅 하는것은 정말이지 행복이에요.이렇게 먀리뀨 포스팅에서 하이 퀄리티의 포스팅 즐기고가셔요.

루터가 독일에서 종교 개혁을 주도하였습니다면, 또 다른 종교 개혁의 주동자는 스위스에서 활동한 칼뱅(1509~1564)이었다.
스위스에서의 종교 개혁은 인문주의적 사고방식을 표방한 츠빙글리(1484~1531)가 활동한 취리히와 바젤을 중심으로 이미 그 영향력을 넓히고 있었습니다.
츠빙글리는 1525년에 '올바른 종교와 잘못된 종교'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취리히를 중심으로 종교 개혁을 주도하였습니다.
루터와 많은 부분에서 유사함에도 불구하고 츠빙글리의 교리는 교회가 세속화되는 것에 대해 강한 반감을 보였다.
그에 따르면, 교회는 성경에서 나오는 문구 이외에는 어떠한 장식으로도 치장해서는 안 됩니다는 것이었다.
그러한 의미에서 츠빙글리는 스스로 매우 음악적인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회 음악을 연주하거나 노래하는 것도 부정하였습니다.
츠빙글리와 루터의 종교 개혁은 칼뱅에 와서 보다 확고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1533년에 파리 대학에서 인문주의와 루터의 교리를 접하게 된 칼뱅은 비밀리에 루터의 교리를 설교하면서 종교 개혁 사상을 키워나갔다.
루터 교리를 설파한 죄목으로 쫓기는 신세가 된 칼뱅은 1536년 바젤에서 유명한 『기독교 강요』를 통해 칼뱅주의의 핵심인 예정설을 주장하였습니다.
이에 의하면, "신은 이미 개인의 운명을 결정하였고, 신의 은총을 받을 사람은 신의 선택에 의해 결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신의 예정을 인간은 알 수 없기 때문에 각 개인은 현실 세계에서 자신이 맡은 직분을 성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칼뱅의 교리에 의하면 신도들은 스스로를 신으로부터 선택받은 자로 인식하고 구원에 대한 자기 확신에 도달할 때까지 신에 의해 이미 결정된 자신의 소명, 즉 '직업'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생활하여야 합니다는 것입니다.
20세기 초의 베버(1864~1920)의 저작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1904)은 루터의 교리보다 칼뱅주의가 서양 사회의 변화에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것을 보여 준다.
베버는 칼뱅주의에서 자본주의의 근본정신을 발견하였습니다.
과거에 교회는 부의 축재를 사악한 것으로 간주한 반면, 칼뱅주의는 각 개인이 정당하고 성실한 방법을 통해 축적한 부를 더 이상 사악한 것으로 보지 않았던 것입니다.
이와 같이 칼뱅주의는 루터의 교리와 달리 도시의 시민들에게 자신들의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제공하는, 세속적이고 실천적인 생활 윤리로 자리 잡게 됩니다.

요번 포스팅 주제는 칼뱅주의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칼뱅주의 5대 교리 완전정복이웃님들은 어떠세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되세요.이상 칼뱅주의 이외의 금욕적 프로테스탄티즘의 형태 먀리큐 였습니다.우리 또봐요!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