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렇게 좋아? 사실 나만알고싶어요. 행렬 총정리

by if625cd1wt1o 2020. 10. 16.

하이~:ㅁ먀릭크 이에용.오늘도 이렇게 저의 사이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오.:)밖이 화창한게 헤헤 기분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 무슨일 하시며 보내셨나요? :ㅁ이제 이야기할 토픽은입니다.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달려나갑니다. 고고씽 ^^

오맞다 저도 #행렬 #행렬 #행렬식 라는게 진짜 궁금했었는데요애청자분들 사랑에 저도 이러케 찾아보고있어요.그러믄 정말 시작해 볼까요?애청자분들의 사랑에 보답으로바로 전치행렬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행렬입니당.맨날 느끼는거지만 블로그작성하며 엄청 많은 데이터를 배우는것 같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신가요?최근, 인기가 굉장히 많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 행렬입니다.힘들게 고민하실 수있겠지만 많이들 검색하시는 내용이에요시원한 그늘을 맞으면 검색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한시간 구독자분들의 노여움이 없앨수있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자주자주 생각하는거지만 맛있는 밥을 적당히 섭취하고 적당한 여기에서 웹서핑 하는것은 너무나도 행복입니당저희 마리크 포스팅에서 좋은 퀄리티의 포스팅 즐기고가셔요.

매트릭스라고도 합니다.
mn개의 수 aik(i=1,2,3,…,m이고, k=1,2,3,…,n)를a11:a12 :a13 :…: a1na21:a22 :a23 :…: a2n…………………………am1:am2 :am3 :…: amn와 같이 나열한 것을 (m,n)형 행렬이라 합니다.
행렬의 가로 줄을 행, 세로 줄을 열이라 합니다.
또, 이 경우는 (aik) 또는 ∥aik∥와 같이 약기하며, aik를 행렬 ∥aik∥의 i행 k열의 성분, 또는 행렬 ∥aik∥의 원소라고 합니다.
더구나 m=n일 때는 n차의 정사각행렬(正四角行列:正方行列)이라고 합니다.
두 행렬 A=(aik), B=(bik)가 같다고 하는 것은 대응하는 원소가 모두 같다는 것(aik=bik)을 말하며 이를 A=B로 나타냅니다.
즉 두 행렬의 형이 같고, 각 원소 (i,k)가 같을 때는 이 두 행렬은 같다고 합니다.
또 형이 같은 두 행렬 A,B에 대하여 원소 (i,k)가 (aik+bik)인 행렬을 원래의 행렬의 합이라고 하며, 이를 A+B로 표시합니다.
더욱 A=(aik)의 열의 수와 B=(bik)의 행의 수가 같을 때, 즉 A가 (l,m)형이고, B가 (m,n)형일 때를 원소로 하는 (l,n)형인 행렬 C=(cik)를 A와 B의 곱이라고 하며 이를 C=AB로 나타냅니다.
모든 원소가 0인 행렬을 영행렬(零行列)이라 합니다.
이때는 방정식정리(方程式定理)가 성립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정의를 내리면 행렬에는 결합법칙 및 배분법칙이 성립하며, 덧셈·뺄셈·곱셈의 연산이 실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성립합니다.
그러나 곱의 교환법칙은 성립하지 않으므로 나눗셈에는 조건의 첨가가 필요합니다.
행렬은 이론적으로 매우 명쾌하며, 기호적으로도 간결하기 때문에 그 응용이 상당히 넓으며, 수학이나 물리학, 특히 양자역학에서는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요번 포스팅 주제는 행렬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행렬마음에 좀 드시나요?오늘 하루 즐거운 하루 되세요.요기까지 행렬식 먀리뀨 였습니다.씨유레이러~끝!